공장설비관리시스템 전문 솔루션 업체인 (주)도란시스템(구 이메인텍)은 오는 26일부터 11월 19일까지 한달간 전국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장설비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‘JUMP<사진>’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.
2021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(10월 26~29일, 창원컨벤션센터)을 시작으로 △2021 스마트제조·기계산업전(11월 3~5일, 송도컨벤시아) △제3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(11월 10~12일, 수원컨벤션센터) △제22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(11월 16~19일, 대구엑스포) 등 전국 순회 일정이다.
‘점프’는 기존 CMMS 솔루션과는 달리 초기 서버 구축비용이 없이 저렴한 월 사용료로 설비 유지보수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.
최근에는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.
점프는 QR코드 하나면 쉽고 빠르게 작업 가능하다. 현장에서 작업을 확인한 후 점프 앱을 통해 점검 결과를 입력한다.
점검 과정에서 설비 이상이 발견되면 점프 앱을 통해 작업을 요청한다. 접수된 작업 요청 진행 과정은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. 또 필요한 알림만 받는 맞춤형 알림 설정이 가능해 불필요한 알림 공해를 차단한다.
점프의 주요 기능은 △유지보수 작업의 접근성 강화 △현장 환경에 맞는 일정 변경 가능 △주기적인 예방점검 일정 자동 편성 △간편한 향후 계획 관리 △정비 작업에 필요한 자재의 입고·출고·재고 관리 강화 △작업, 점검, 정비, 자재 등의 현황판을 한 눈에 확인 가능 △설비 관련 정보들의 신속, 정확한 검색 등 공장의 모든 설비에 대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.